아이윌클리닉     피부클리닉   ▶   사마귀/티눈

사마귀는 인간 유두종 바이러스 HUMAN PAPILLOMA VIRUS(HPV)에 의한 질환으로 접촉에 의해 전염되며 얼굴, 손, 발, 입술 등 신체 어느 부위에서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사마귀의 발생 개수는 한 두 개에서 수십 개까지 다양하며 대부분은 양성이나 일부 암과 같은 악성질환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 사마귀는 전염성이 있으므로 피부 접촉에 의해 다른 부위 혹은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으므로 초이게 전문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.

피부의 어떤 부분이 마찰이나 압력을 받게 되면 피부가 헐거나 뚫리는 것을 막기 위해 그 부위를 두껍게 만들어 외부의 히에 저항하게 됩니다. 이렇게 해서 피부 표면 안쪽으로 원추형의 국한석 인설성 비후증으로 생기게 되는 것이 바로 티눈입니 원주의 끝부분이 피부 안쪽으로 있는데 이 티눈은 경성티눈과 연성티눈으로 나뉩니다. 경성티눈은 손과 발바닥에하며 연성티눈은 발가락사이에 주로 생깁니다.

사마귀 치료방법

사마귀는 발생 범위가 다양하고 번질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자각진단으로 인한 치료는 위험합니다. 사마귀 치료에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레이저를 이용한 치료와 주사치료, 면역치료를 동반하여 환자의 상태를 고려한 적절한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됩니다. 환자의 상태에 따라 시술시간 및 주기는 달라 집니다.

티눈 치료방법

티눈 연회용 크림을 바른 후 부석이나 손톱 줄로 살살 문질러 피부를 제거합니다. 죽은 세포가 모두 떨어져 나을 때 까지 계속 반복합니다. 이 때 중심부에 쐐기 모양의 티눈 핵이 완전히 제거되지 않으면 증상이 다시 재발됩니다.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티눈에 부신피질 호르몬 주사를 맞아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. 하지만완전한 치료는 티눈 부위를 마춰하여 이산화탄소(CO2) 레이저로 티눈핵까지 태워 없애는 방법입니다. 상처가재생되어 아무는데 걸리는 시간은 최소2~3주 정도 소요 됩니다.